본문 바로가기

재)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임마누엘교회 송파구방이복지관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

복지관 소식

참여후기

전연령 2023 소.나.무. 참여자 복지TV 언론보도 인터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26회 작성일 24-02-19 09:45

본문


안녕하세요 송파구방이복지관입니다.

2월 15일(목)에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4층 비전홀에서 2023 소나무 참여자분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인터뷰가 진행됐습니다.

복지TV에서 1인 가구 지원 사업인 소나무 사업에 대한 성과와 사업 참여자 홍보의 목적으로 참여자 인터뷰가 진행됐는데요.

지난해 참여해주신 소나무 어울림 참여자 3명에 대해 참여 동기를 시작으로 활동 내용과 참여 소감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소나무 사업에 참여하면서 각자가 느낀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통해 소나무 사업의 성과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명의 참여자분들은 7개월 간 꽃꽂이, 리스 만들기, 라탄 만들기, 요리 활동, 영화 관람, 뮤지컬 관람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이웃의 정을 느꼈고 사업이 끝난 이후에도

자주 연락을 주고 받으며 즐거운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소극적인 사람이었는데. 소나무에서 만난 일촌 이웃 덕분에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일촌 이촌 사촌들이 만나 평소 하고 싶었던 활동에 참여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겨난 한 해였습니다" "소나무는 삶의 활력인 것 같아요"

"평소 집에서만 지내다가 좋은 기회를 통해 소나무 사업에 참여를 하게 되었고, 모든 해보자는 도전 정신이 생긴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저는 한쪽 팔만 사용하는 편마비 장애인인데, 이웃들과 함께 한 손으로도 만들기 활동을 해낼 수 있었어요"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감도 얻고 보람찬 일상을 누리며 예전보다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 만난 세 사람은 '과연 우리가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가장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혼자서는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일들이 둘과 셋이 함께하니 '모든 마음만 먹으면 되겠다'는 삶의 지혜를 얻기도 했다고 합니다.


2024년 소나무 사업 신청을 망설이고 있는 참여자분들에게 

"소나무를 통해 꿈을 이루고 성장하는 밝은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한다"며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원하시면 꼭 신청해보시라는" 격려의 메시지도 전해주셨습니다. 

소나무 참여자 인터뷰 내용은 복지 TV 뉴스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업로드 될 계획입니다.


송파구방이복지관에서는 2024년 꿈을 이루고 특별한 경험을 함께 하실 1인 가구 지체 뇌병변 장애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2월 29일(목)까지 참여자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it.ly/4b6ohgx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2~2024 BANG-I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ihompy.